한국공항


급유사업  Korea Airport Service

국내 최초로 항공기 급유사업을 실시한 이래로 대한항공 및 국내외 50여 개 외국 항공사에 급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제 표준에 맞는 급유장비와 숙련된 급유 조업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IATA에서 인증한 JIG(Joint Inspection Group) 매뉴얼을 적용하여 인천, 김포, 부산, 제주, 대구, 양양, 청주에서 급유조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공항은 국내 최대의 항공기 급유 조업사로서 최상의 품질로 안전한 급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공서비스

항공기 급유조업
한국공항은 공항 내 저장시설에 저장된 항공유를 하이드란트 급유 시설 및 급유장비를 이용하여 항공기에 공급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공항의 급유조업은 JIG(Joint Inspection Group)에서 제작하고 IATA에서 인증한 'Guidelines for Aviation Fuel Quality Control & Operating Procedures'를 기준으로 규정된 절차에 의한 표준화된 조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유 수송/판매
자가용 및 사업용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 관공서 또는 일반업체에 탱크로리(소형 급유차)를 이용하여 항공유를 수송, 판매하고 있습니다. 취급유종: JET FUEL(JET A-1)/ Aviation GASOLINE(100LL) 하이드란트 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지선 공항(대구,양양공항 외)에서는 전용 급유장비(REFUELER)를 이용하여 연료를 항공기 SPOT까지 운송, 급유조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